2018년, 블로그 시작합니다! 잡담


2018년 1월 1일부터, 346★ZEALOT의 개인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블로그를 꾸준히 할 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참고사항-

1. 대문으로 사용하게 작성시간을 변경합니다.

2. 제가 작성하는 글들 대부분은 음슴체를 자주 사용합니다.

3. 주인장이 맞춤법 무시를 좀 많이합니다.

4. 문장부호(, .)를 많이 사용하는 편으로 글을 읽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스스톤] 2018년 1월 5급 주차 완료!

본인이 실력 부족과 타직업 티어덱 카드들을 만들 가루가 부족한 관계로 정의의 냥크나이트(어그로 사냥꾼) 덱 하나만 사용해서 10급에서 5급 갈때까지, 하루종일(1월 20일) 달려서 5급 달성에 성공했음.

이하 증거용 짤들

아... 이긴 스샷만 찍었지만, 5급까지 가는데 생각보다 좀 힘들었음.
5급부터 전설 가는 구간에 짜증나는 하이랜더 사제들이 굉장히 많고, 켈레 사기치는 템포 도적이 너무 많은 걸로 아는데...
지금, 이 사냥꾼으로 전설가는 것은 운이 좋아도 무리일 것 같아서 여기서 주차하기로 결정했음.

뭐, 5급까지만 가도 보상은 10급 보상보다는 좋으니 만족하려고 함.



어그로 사냥꾼 덱 코드 : ↓

AAECAR8C2wmRvAIOqAK1A6gFuwXUBfIF6wftCf4M6rsCjsMC+9MC4eMCi+UCAA==

스마트폰을 갤럭시 A8로 바꿨습니다. 잡담

2018년 1월 17일,단점이 많긴해도 2년이상 잘 쓰고 있던 갤럭시 W가 실수로 물에 빠지는 바람에 메인보드가 완전히 고장나 사망했습니다.

......ㅠㅠ




들고 다니기에는 무겁고 커서 주머니에 잘 안 들어가긴해도, 데레스테를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다는 유일한 장점이 존재했는데... 실수로 화장실에 들고갔다가, 주머니에서 빠져서 허무하게 죽어버렸군요.ㅠㅠ

뭐... 여튼 고장났으니... 새로운 폰으로 바꾸려고 알아보던중...
무난하게 갤럭시 S8이나 갤럭시 노트로 바꿀까 했는데...

가격이 좀 나가길래... 갤럭시W에 비해서는 작긴해도 성능은 최신형인 갤럭시 A8로 바꿨습니다.  

(왼쪽 : 갤럭시 A8 , 오른쪽 : 사망한갤럭시 W)

바꾸자마자, 처음으로 설치한 데레스테는 평소에 하던 화면하고 너무 달라서 처음에는 많이 틀리긴했어도... 다행히 금방 익숙해지긴하더군요.

그리고 갤럭시 W에서는 렉이 엄청 많이 발생해 3D 리치 모드를 못 실행했는데...
이건 렉이 없이 잘 실행되고 좋더군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게임런쳐 앱인가? 그 앱 덕분에 루팅도 안 했는데...
동영상을 무려 렉 없이 녹화가 가능하더군요.ㅎㅎ
게임 플레이하면서도 렉 없이 녹화가 가능해서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게임내 소리만 녹음될 수 있게 조절이 가능하고 화질도 1080P까지 설정해 녹화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아! 그러고보니 데레스테밖에 설치하고나서 용량을 알아보니까...


용량이 생각보다 커서 좋더군요.ㅎㅎ
갤럭시 W때보다 더 큰게 게임 스크린샷이나 동영상 등 많이 저장할 수 있을 거 같아 기대가 됩니다.ㅎㅎ



음... 갤럭시 A8의 단점은 오늘 샀기에...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앞으로 2년 이상은 이 폰을 꽤나 오랫동안 쓸 것 같으니...
이 폰에 대한 장점및 단점에 전부 다 익숙해지려고 합니다.ㅎㅎ

최근, 데레스테 일본인 동료에게 받은 문자중에... 데레스테

닉네임 みのりんご 님이 주목해야 될 분.








이 분이 내가 한국인이라는 사실을 내 룸에 방문하다가 어느날 발견한 룸의 한국어 문자를 보고 알게된 것 같은데...

나한테 한국인이라고 묻기에, 그냥 솔직하게 내가 한국인인걸 밝히고 일본 애니를 매우 좋아하는데, 한국 드라마는 한국인이지만 관심밖이라서 잘 모른다고 답변했더니...
이후에도 문자를 계속 보내주시길래 또 그거에 답변했더니...

오늘보니까, 가타카나 발음으로 작성한 한국어 문자를 보내주셨음ㅋㅋㅋ
이걸 보고있으니 기분이 그냥 좋아지는게...
みのりんご님 하고는 동료를 계속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음ㅎㅎ

내가 데레스테에서 만난 수많은 일본인 동료중에 친절한 유저들은 많았지만...
대부분은 형식적인 답변형 인사였는데, みのりんご님은 나한테 답변으로 재미있는 문자를 보내고 계속 보내주시니까 왠지 기분이 매우 좋음.ㅎㅎ



그런데, 좀 의문이 생기는게 있음.
...
.,.
...
...
...

내가 데레스테 할때마다, 일본어는 네이버 번역기를 사용하는건데...

みのりんご님이 네이버 번역기로 번역된 일본어를 보고, 내가 일본어를 매우 잘해서 일본인으로 착각했다는건 이상하다는 생각이 좀 들긴함.

뭐, 그래도 재미는 있으신 분이니 일본인이라고 계속 믿고...

나도 일본어를 번역기에 계속 의존하지 않고, 일본인하고 제대로 된 대화가 가능하도록 일본어 좀 제대로 배워야 겠음 ㅎ

데레스테 근황[18/01/04] 미분류

하루에 한번씩, 잊지않고 기록 작성하기! Yeah!



이어지는 내용

1 2